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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attery/-. Industry

🌍 Mercedes-Benz EV 배터리 : 벤츠 화재, 전기차 라인업과 배터리 공급 업체 분석 🌐

by 두디스(Dodis) 2024. 10.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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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는 전기차 시장에서 중요한 플레이어로 자리잡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이동성을 목표로 2030년까지 전기차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국에서 발생한 벤츠 EV 화재 사고로 인해 고객들이 전기 배터리 안전성에 대한 우려를 나타내고 있으며, 자동차 OEM에서 채택하는 배터리 제조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특히 벤츠에 공급되는 배터리 제조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벤츠의 전기차 라인업과 각 모델의 세부 사양, 그리고 이를 뒷받침하는 배터리 공급망에 대해 분석해 보겠습니다.

 

⚡ Mercedes-Benz 전기차 라인업

 

모델명 유형 출력 (마력) 배터리 용량 (kWh) 최대 주행 거리 (km)
🚙 Mercedes EQA 250 소형 SUV 190 66.5 426
🚙 Mercedes EQB 300 4Matic 중형 SUV 225 66.5 419
🚙 Mercedes EQC 400 4Matic 중형 SUV 408 80 373
🚗 Mercedes EQE 300 세단 245 89 560
🚗 Mercedes EQE 350+ 세단 292 89 600
🚗 Mercedes-AMG EQE 53 4Matic+ 세단 687 89 444
🚗 Mercedes EQE 350 4Matic 세단 292 89 549
🚙 Mercedes EQE 500 4Matic SUV 중형 SUV 408 89 482
🚙 Mercedes EQE 350 4Matic SUV 중형 SUV 292 89 461
🚗 Mercedes EQS 350 대형 세단 292 108.4 676
🚗 Mercedes EQS 450+ 대형 세단 333 108.4 770
🚗 Mercedes EQS 450 4Matic 대형 세단 360 108.4 663
🚗 Mercedes-AMG EQS 53 4Matic+ 대형 세단 761 108.4 580
🚙 Mercedes EQS 450 4Matic SUV 대형 SUV 360 108.4 613
🚙 Mercedes EQS 580 4Matic SUV 대형 SUV 544 108.4 601
🚙 Maybach EQS 680 SUV 대형 SUV 650 108.4 -

 

🔋 배터리 공급망 분석

메르세데스-벤츠는 전기차 배터리 생산에 있어서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안정적인 공급망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CATL, 그리고 SK온과 같은 주요 배터리 제조업체와 협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배터리 업체들은 각기 다른 지역에서 벤츠의 다양한 EV 모델에 필요한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LG에너지솔루션은 고효율 NCM 배터리를 주로 공급하며, CATL은 리튬 인산철(LFP) 배터리로 대량 생산과 저비용 솔루션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모델명 배터리 공급사
🚙 Mercedes EQA 250 LG에너지솔루션
🚙 Mercedes EQB 300 4Matic LG에너지솔루션
🚙 Mercedes EQC 400 4Matic CATL
🚗 Mercedes EQE 300 LG에너지솔루션
🚗 Mercedes EQE 350+ LG에너지솔루션
🚗 Mercedes-AMG EQE 53 4Matic+ SK온
🚗 Mercedes EQE 350 4Matic CATL
🚙 Mercedes EQE 500 4Matic SUV LG에너지솔루션
🚙 Mercedes EQE 350 4Matic SUV CATL
🚗 Mercedes EQS 350 LG에너지솔루션
🚗 Mercedes EQS 450+ CATL
🚗 Mercedes EQS 450 4Matic LG에너지솔루션
🚗 Mercedes-AMG EQS 53 4Matic+ SK온
🚙 Mercedes EQS 450 4Matic SUV CATL
🚙 Mercedes EQS 580 4Matic SUV LG에너지솔루션
🚙 Maybach EQS 680 SUV LG에너지솔루션

 

📈 Mercedes-Benz의 EV 전략

메르세데스-벤츠는 2030년까지 주요 시장에서 전기차만을 판매할 계획을 발표했으나, 시장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최근 보고에 따르면, 벤츠는 전체 판매의 50%만이 전기차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가솔린 및 하이브리드 차량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벤츠는 "고객과 시장 조건이 전환의 속도를 결정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다양한 고객 요구에 맞춰 전기차와 전기화된 내연 기관을 모두 제공할 계획입니다. CEO 올라 켈레니우스는 유럽에서도 당장 EV 전환이 어려울 것이라 언급하며, 2030년까지도 유럽 전체가 100% 전기차로 전환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자동차 업계에서 EV 전환에 대한 보다 신중한 입장을 반영한 것입니다. 다른 주요 제조업체들도 전기차 전환 속도를 조절하고 있으며, 미국과 유럽에서의 EV 판매는 아직 전체의 일부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은 가격, 충전 시간, 신뢰성에 대한 우려를 가지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차량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벤츠는 고급 전기차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자체 충전 인프라 확장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 참고자료
-. https://uk.motor1.com/news/730488/wbm-mercedes-reveal-battery-suppliers-after-fire/
-. https://www.theverge.com/2024/2/22/24080220/mercedes-benz-ev-only-sales-2030-back-off